본문 바로가기
한방꽃차 이야기

꽃차를 만들 때 조심해야 할 부분

by 권배평 2021. 7. 20.
반응형

꽃차를 만들 때 아주 조심해야 할 부분을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꽃차를 만들 때는 아주 깨끗하고 아주 신선하고 그다음에 아주 좋은 재료를 선택하라 그래서 선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선품을 해야 된다는 말은 좋은 재료를 선택하라 이런 말이 되겠습니다. 두 번째 재료는 보관에 신중하라. 여러분 이 꽃차는 모든 약선차는 습기에 약합니다.

 

그래서 습기를 잘 제거해 주고 습기를 예방한 다음에 보관해야 오랫동안 잘 드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변증진단이라는 말은 뭐냐 하면

 

 

그때그때 소화가 안 될 때 감기가 들었을 때 변비가 있을 때 그때 그때 맞는 꽃차를 사용하라는것입니다. 아무 때나 드시지 마시고 병증에 맞게 여러분들이 응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아주 중요한 내용이 되지 않겠습니까? 다이어트에 필요한 꽃차 이렇게 하면 되겠습니까? 특히 다이어트 그러면 눈이 확 뜨이는데 연꽃차, 연이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그다음에 섭생을 주의하라는 말은 뭐냐 하면 꽃차나 약선차를 드실 때 특히 꽃차를 드실 때 아주 익지 않거나 상한 음식을 먹는 건 안 좋다라는 것이죠.

 

그다음에 고지방이 들어있는 고기를 피하시고 음주를 조금 피하시면서 차를 마시면 더 좋겠습니다. 다섯 번째는 한 가지만 오랫동안 먹지마라. 아시겠죠?

 

 

모든 꽃과 모든 약초는 각각이 가지고 있는 독성이 있는데 한 가지만 오래 먹었을 때 문제가 된다는 것이죠. 이것도 역시 여러분들이 꼭 주의해야 될 내용이 되겠습니다.

 

그다음에 과다라는 말은 한 번에 많이 마시지 마라. 뭐든 좋다고 하면 한꺼번에 한순간에 해결하려고 하시는데 그렇게 하지 마시고 점차적으로 조금씩 조금씩 드시는 게 좋습니다.

 

일곱 번째 과농, 너무 농축해서 너무 진하게 부담이 되게 마시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연하게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 과농이라는 말은 너무 농축시켜서 먹지마라.

 

 

여러분, 가끔 홍삼 농축액 이렇게 되어있지 않습니까? 이것도 역시 오랫동안 마시기에는 몸에 불편한 것이 되겠습니다. 임산부는 신용하라. 신용하라는 말은 뭐예요? 조심하라.

 

신용하라는 말은 임산부는 태아를 보호해야 되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마시면 안 되고 꼭 조심해야 됩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조심해서 꽃차를 드신다면 훨씬 더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말을 하겠습니다. 아홉 번째, 병인과다 불선. 이 말은 중병에 있으신 분이 오랫동안 만성병을 앓고 계신데 이 분이 한번에 많이 드시면 안 된다는 거죠.

 

 

지금 항암작용을 하시는 분이 몸에 좋다고 해서 한 가지를 많이 마시거나 농축하거나 오래 마시면 아주 해롭다는 것입니다. 꼭 기억해야 됩니다. 한 번 잘하고 혹은

 

열 번 잘하고 한 번 잘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열 번 잘해야 되죠. 그래서 신중하게 잘 드셔야만 우리가 차를 배우고 또 이 약초를 배합해서

 

약선차를 만드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다관선택을 잘하라. 특히 끓일 때는 옹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로 만든 주전자보다는 구운 온기를 선택하시고 여기에 유리다관을 우려드시면 좋겠습니다.

 

 

 

 

독활환 300g 겨우살이와 법재했습니다 : 권배평 약초교실

[권배평 약초교실] 동보 권배평약초교실 ▶ 자연속에서 키워낸 제철 약초를 재배해 몸의 힐링을 위한 착한 먹거리

smartstore.naver.com

스마트스토어
''권배평약초교실'' 검색

 

< 한국약선차협회 >

한국약선차협회 지회는 전국에 있습니다. 

강릉,부산,아산,원주,제천,횡성,평창,홍성,청주,공주,남양주,포천,수원, 세종지회등 전국에 지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약초를 가지고 기초부터 심화까지 실습및 이론수업을 합니다! 

각 지역에서 한국전통차전문가 1,2,3급 민간자격증 원하시는 분은 문의 바랍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010-6322-3167로 연락주시면 각 지회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약藥는 한자로 藥 즐거울 락樂에 풀 초草를 사용합니다.

 

우리 몸을 즐겁게 하는 자연 속에서 나는 제철 먹거리입니다.

스스로 생활 속에서 자신의 몸을 연구하고 우리 땅 들과 산에서 자생하는 약초를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약초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약초 공부는 의학이 아니라 생활 그 자체입니다.

생활 속에서 싹 틔어 꽃 피우고 결실을 맺는 공부입니다.

모두가 배울 수 있고 자발적으로 연구하여 몸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약초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